VXE MAD R MAJOR 8K 마우스 리뷰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마우스를 구매했습니다.
잠자리 R1, 지슈라, 바이퍼, 데스애더 등 많은 제품이 이슈일때도 레이저 오로치에서 기변을 하지 않던 제가 잠자리에서 유명한 VXE에서 출시한 신제품 MAD R MAJOR 8K 마우스로 갈아탔습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초경량에 최고사양의 센서를 사용하지만 가성비는 좋은 제품이었기 때문입니다.
나름 20년간 FPS 게임을 해온 고인물로서 이 마우스에 대해 리뷰를 하고자 합니다.
먼저 제조사에서 제공한 성능표를 보시죠, 저는 오른쪽 Mad R Major 버전을 구매했습니다.
VXE MAD R MAJOR 8K 주요 특징
VXE MAD R – MAJOR 제품의 주요 특징은 아래와 같습니다.
- 경량 디자인: 무게가 약 36g에 불과해 오랜 시간 사용해도 손목에 부담이 적습니다. 크기는 120.1 x 63.2 x 38.1mm로 표준 손 크기에 적합한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채택했습니다.
- 고성능 센서: PAW3950 센서가 장착되어 있어 최대 26,000 DPI와 8KHz 무선 폴링 레이트로 세밀한 트래킹과 응답성을 제공합니다. 센서는 우리 같은 빡겜러에게 있어 아주 중요합니다.
- 듀얼 모드 지원: 유선과 무선 모드를 모두 지원하며, 8K 수신기를 통해 빠른 무선 연결을 지원합니다.
- 배터리 수명: 200mAh 배터리로 꽤나 장시간 사용이 가능하며, USB-C 충전을 통해 빠르게 충전할 수 있습니다.
- 스위치 및 내구성: 옴론 옵티컬 마이크로 스위치를 사용하여 클릭의 정확성과 내구성이 뛰어나며, 스크롤 휠은 F-switch E10A2 인코더를 사용해 더욱 부드러운 움직임을 제공합니다.
VXE MAD R MAJOR 8K 제품 사진
패키징도 신경 쓴 게 티가 납니다. 중국이 좋아하는 빨간색이 촌스러우면서도 약간 고급진 느낌
빨간 박스를 벗겨내면 깔끔한 무광의 패키지가 나옵니다.
그냥 저냥 포장 상태입니다.
마우스와 8K 수신기 그리고 악세서리 패키지가 있습니다.
악세서리 패키지에는 그립 테이프와, 바닥에 붙이는 피트가 들어있습니다.
케이블은 직조 케이블로 솔직히 크게 사용할 일은 없을거 같습니다.
케이블을 연결 할 상태로 마우스를 움직이면 조금 거슬리긴 합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이나 마감 로고 상태 등 나쁘지 않습니다.
지슈라를 써보지 않아서 모르겠지만 이 가격이 퀄리티라면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악세서리 패키지 내부에는 이렇게 그립 테이프와, 마우스 하단에 붙이는 피트가 여분으로 들어있습니다.
마우스 피트를 붙이기 전 바닥의 모습입니다.
피트를 붙였습니다. 꽤나 붙이기 쉽습니다. 잘 커팅되어서 와요.
그립 테이프를 붙인 마우스의 상단 모습입니다.
그립 테이프를 붙이고 난 후 실사용 전의 마우스 좌측 모습입니다.
그립 테이프를 붙이고 난 후 실사용 전의 마우스 우측 모습입니다.
수신기에 대해서 말이 좀 있더라고요, 디자인이 아주 구리긴 합니다만 솔직히 불편할 정도는 아닙니다.
실제로 제품 무게는 42.4 그람이 나왔습니다. 그립 테이프와 마우스 피트를 붙이고 나서 그런것 같습니다.
드라이버 및 마우스 설정 방법
VXE MAD R MAJOR 드라이버 설치 & 설정 방법입니다. 아래의 사이트에 접속하세요.
중국어로 되어 있는데 브라우저 번역기를 돌리시는게 편합니다.
위 사이트로 접속하면 드라이버를 설치하거나 웹 버전으로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저는 웹 버전으로 설정을 진행했습니다. 보이는 바와 같이 조절이 가능합니다.
위와 같이 마우스 키 설정과 세부 성능 설정이 가능합니다.
폴링률, LOD 등 여러 가지 설정이 가능했습니다. 입맛에 맞게 설정하세요. 8K로 설정하면 배터리가 빨리 달긴 합니다.
실사용 경험 및 성능
레이저 오로치를 약 3~4년간 써왔지만 부족함 없이 사용했습니다. VXE MAD R MAJOR 로 교체하고 오랜만에 배틀그라운드 훈련소에 들어갔고 이리 저리 마우스를 테스트 해봤습니다.
솔직하게 말하겠습니다.
- 진짜 가성비 쩌는 마우스입니다.
- 움직임이 날렵합니다. 가벼워서 나름 저 감도인 저도 마우스를 들고 움직이는게 쉽습니다. 8K를 체감하긴 힘들지만 무언가 빠릿한 반응속도로 FPS 몸놀림이 가벼워졌습니다. 즉 빠르게 주변을 서치하는데 손목에 무리가 가거나 힘든점이 없었습니다.
- 에임이 안정적입니다. 오로치보다 좀 더 안정적인 그립감으로 인해서 상탄 조절시 에임의 흔들림이 없었습니다.
즉 8K의 빠른 반응 속도와 정밀한 센서, 지슈라와 비슷한 하우징 덕분에 FPS 게임에서 꽤나 유용하다고 판단됩니다. 저는 배송까지 약 2~3주 걸렸고 구매 비용은 6만원정도 주었습니다.
사무실에서 사용할겸 하나 더 살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