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프레임 보간 프로그램인 Lossless Scaling 의 2.3 버전 업데이트 소식으로 대박 기술이 또 생겼다.
x4! 즉 4배나 프레임 뻥튀기가 가능한 옵션이 생겼다.
자세한 사용 방법은 이전 글(아래) 참고.
LSFG 2.3 버전 업데이트 뉴스 내용 요약
- X4 프레임 생성 모드 도입
- 무려 4배의 프레임을 뻥튀기 한다
- 60fps 게임 + 240Hz 이상 모니터 조합에 최적화 (x4배)
- 낮은 프레임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 X3 모드 개선
- x3 모드에서 패턴이 있는 텍스처와 어두운 장면에서 좀 더 개선을 했다고 함
- G-Sync 지원
- 이제 지싱크를 지원한다.
- 다만, Nvdia 지싱크 설정 > 전체 화면 모드에서 활성화 권장
사용 팁
- X4 모드는 고주사율 모니터 사용자에게 추천 (240hz 이상 일수록 추천)
- G-Sync 사용 시 드라이버 설정에서 전체 화면 모드로 활성화
마무리
이번 업데이트로 LS의 프레임 보간 기능이 한층 더 강화되었다.
특히 G-Sync 모니터를 사용하는 나에게 G-Sync 지원은 반가운 소식이다.
그래도 한번씩 이것 저것 세팅 해서 본인 입맛에 맞도록 설정하길 권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