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그나 타르코프, 발로란트 등 FPS같은 게임은 사운드 플레이가 50은 먹고 들어간다.
상대방 적의 소리를 잘 듣는게 관건인데 이러한 사운드를 주파수 별로 조절하여, 더 잘들리도록
즉 발자국 소리만 더 잘 들리도록 설정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다.
바로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먼저 아래 링크에서 두 프로그램을 설치하자.
https://sourceforge.net/projects/peace-equalizer-apo-extension/files/latest/download
https://sourceforge.net/projects/peace-equalizer-apo-extension
위 두 프로그램을 먼저 설치한다.
먼저 APO를 설치하다보면 아래와 같이 EQ(이퀄)을 적용할 출력장치를 선택하라고 한다.
즉 사용하는 헤드폰의 이름이나 스피커를 선택하면 된다.
APO를 설치했다면 Peace 를 설치하자.
설치 시작을 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는데 인스톨을 눌러주자.
그 다음 바탕화면에 나타난 Peace 프로그램을 실행해주자.
그럼 아래와 같은 창이 나타난다. 주파수 별로 소리 크기를 설정할 수 있다.
즉 발소리 주파수만 올릴수도 있고, 전체적으로 입맛에 맞게 조절해서 본인의 취향대로 설정할 수도 있다.
하지만 1부터 10까지 본인 취향대로 하려면 너무 노가다라 먼저 본인의 세팅을 따라한 뒤 조금씩 조절하는걸 권장한다. (어차피 프로게이머 설정 따라 할 거임)
자 위와 같은 이미지가 나타났다면 먼저 우리는 Peace의 설정을 좀 더 디테일하게 할 수 있도록 설정을 바꿔줘야 한다.
Settings (세팅)에 들어가자
좀 더 디테일한 주파수 수정을 위해서 0.5를 0.1로 변경하도록 하자.
Save(저장)을 눌러주면 이제 시작이다.
이제부터 주파수별로 설정을 해 주어야 한다.
근데 사실 어떤 주파수를 조절해야 될지 솔직히 막막하다.
그럴때는 프로게이머의 설정을 좀 베껴보자.
아래 이미지는 유명한 배그 프로게이머 피오선수의 이퀄라이저 설정이다.
위 이미지를 따라서 Peace 설정을 바꿔보자!
자 프리셋을 선택했다면 진짜 피오 선수의 세팅을 참고해서 주파수 별로 변경을 해보자
그 다음은 주파수 별로 값을 조절하는 것이다.
대충 피오 선수의 이퀄라이저 모양새를 따라서 그래프를 조절하던가 숫자값을 Gain Values에 입력하면 된다.
이렇게 해서 꼭 Save를 눌러주자!
배그를 실행하면 발자국 소리가 좀 더 잘 들릴거다.
이 기능을 끄고 키는건 위 녹색 버튼을 누르면 된다.
본인은 이렇게 해서 배그를 간간히 즐긴다.
하지만 너무 고인 게임이라 한 두판 하면 금새 마음이 식어버린다..
배린이들을 위한 서버는 없는 것인가.. ㅠ,.ㅠ
프로그램 소개 파더기 터보키는 아이온에서 반복적인 키 입력을 빠르게 입력해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와 안정적인…
안녕하세요, 파더기입니다! 오늘은 최근 업데이트된 Lossless Scaling x4 업데이트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사실 업데이트 된…
VXE MAD R MAJOR 8K 마우스 리뷰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마우스를 구매했습니다. 잠자리 R1, 지슈라, 바이퍼,…
오늘은 20년 동안 FPS 게임을 해온 아재의 경험을 바탕으로 배틀그라운드 국민옵션 설정을 공유합니다. 1. 기본…